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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alelPark's LAB
[ Math ] chapter 2.1 [Image Formation] 본문
동치 좌표(homogeneous coordinates)
- 변환 등 어떤 목적을 위해 3차원 좌표를 한 치수 올리거나, 한 치수 내릴 때 사용하는 표현
(2차원 좌표를 3차원 좌표에 뿌려도 동일하다는 것)
= 동차 좌표계상 변환된 좌표 = 로컬 좌표계의 P * 월드 행렬 * 카메라 행렬 * 투영 행렬
- 동차 좌표계와 일반적인 3차원 좌표계의 관계
(x, y, z, w) = (x/w, y/w, z/w, 1) : 결국 3차원 좌표계도 w값이 1인 동차 좌표계
- 벡터를 포인트 혹은 벡터로 활용하기 위해서, 변환된 벡터를 3D 벡터의 동치벡터로 전환
Ref : https://m.blog.naver.com/jsjhahi/199987246
2D Lines
외적을 이용하여, 선분과 선분의 교차점 구하기 : https://bowbowbow.tistory.com/17
3D Planes , 3D Points
Reference
https://i-am-eden.tistory.com/5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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